[다시 하와이] 대한항공 승무원이 하와이를 최고로 꼽는 진짜 이유

    - Advertisement -

    [다시 하와이] 대한항공 승무원이 하와이를 최고로 꼽는 진짜 이유

    사진 = 하와이 관광청

    웬만해선 이들을 능가할 수 없을 듯 하다. 밥 먹듯 국경을 넘나드는 그들에게 해외여행은 특별하지 않을 것이다. 승무원 얘기다. 그런 의미에서 해외가 일상인 그들이 꼽은 여행지라면 아무래도 믿을만 할 터.

    사진 = 하와이 관광청

    대한항공은 매년 승무원을 대상으로 ‘최고의 여행지’를 선정한다. 이 설문에서 수년간 부동의 1위를 차지한 여행지는 단연 하와이다. 대한항공 승무원이 하와이를 치켜세운 주된 이유는 태평양의 에메랄드 빛 바다와 서핑이나 스쿠버 다이빙 등 다양한 레저, 전 세계 음식을 총망라한 식도락, 수준 높은 호텔과 리조트 등이 나무랄 데가 없다고 평가했다.

    사진 = 하와이 관광청

    이렇듯 천혜의 휴양지로 불리는 하와이를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찾지 못하면서 안타까워하는 여행객이 많았다. 이제 그런 아쉬움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와이 주정부는 오는 11월부터 백신접종을 완료한 해외 여행객들을 적극 맞이한다고 발표했다. 데이비드 이게 하와이 주지사는 코로나19 여파로 몇 달 간 유지했던 관광객 방문자제 요청을 지난 20일에 철회했다.

    사진 = 하와이 관광청

    미국 정부 또한 11월 8일부터 백신접종을 완료한 해외 여행객들의 입국을 허용하겠다는 소식을 최근 발표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해외 여행객들의 입국을 금지한 뒤 거의 2년만에 자가격리 없는 미국 방문이 가능해진 것이다.

    와이키키 해변이 위치한 오아후 섬은 11월 3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완화하고 음식물 섭취를 할 수 있는 실내외 집회를 전격 허용한다. 단,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적용하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하와이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호놀룰루 마라톤도 미뤄진 일정인 12월 11일에 정상적으로 개최한다.

    사진 = 하와이 관광청

    오아후 섬 내의 식당과 바, 박물관, 영화관, 쇼핑몰, 체육관 등의 실내 시설 이용 시 백신 접종 증명서 소지를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세이프 엑세스 오아후’ 프로그램도 12월 말까지 연장 시행한다. 이에 따라 오아후 섬 실내 시설을 이용할 때는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나 48시간 이내에 수령한 음성 결과지의 사진 및 출력물을 반드시 가지고 있어야 한다.

    무엇보다 11월부터 대한항공이 인천~호놀룰루 주 3회 정기 운항을 재개하면서 하와이 여행길이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현재 주 3회 항공편을 띄우고 있는 하와이안항공 또한 내년 초부터 4회로 노선을 늘리겠다고 발표했다.

    사진 = 하와이 관광청

    하와이 관광청 관계자는 “조건없이 화합하고 사랑한다는 뜻을 가진 인삿말 ‘알로하’의 정신을 기반으로 다시 하와이를 방문하는 모든 이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세계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는 아름다움과 자연, 고유한 문화 그리고 진심 어린 환대를 기대해도 좋다”고 관심을 바랐다.

    ▶▶▶ 하와이 여행 안전하게 즐기는 5가지 방법

    사진 = 하와이 관광청

    1. 2차까지 모두 접종을 완료했다는 종이 또는 디지털 증명서를 소지해야 한다. 미 FDA나 세계보건기구가 승인한 모더나, 얀센,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등의 백신이 인정되며, 교차 접종도 유효하다. 영문 접종 증명서 소지를 추천한다.

    2. 하와이행 비행기 출발 시간 기준을 전으로 72시간 이내에 하와이 주와 협약을 맺은 신촌 연세세브란스병원, 강북삼성병원, 서울아산병원, 인천공항 코로나19 제2터미널 검사센터 등 7개 검사소에서 받은 음성 결과지를 수령해 하와이 주의 ‘안전 여행 시스템’에 제출해야 한다.

    사진 = 하와이 관광청

    3. 출국 24시간 전부터 시작하는 ‘안전 여행 시스템’의 건강 설문지를 작성하고, 입력한 개인 이메일 주소로 격리 면제를 인증하는 QR 코드를 출력물이나 모바일에 소지해 하와이행 비행기에 탑승한다.

    4. 현재 하와이 오아후로 입국한 이후 이웃 섬 간 이동 시에는 자가 격리 의무를 전면 해제했다. ‘안전 여행 시스템’ 상에도 이웃 섬 방문에 대한 일정은 별도로 작성할 필요가 없다.

    사진 = 하와이 관광청

    5. 하와이 여행 관련해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하와이 입국 관련 공지사항: https://www.gohawaii.com/kr/special-alerts-information-korean

    – 하와이관광청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ohawaiikr/

    – 하와이관광청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oHawaiiKR

    – 하와이관광청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EC%95%8C%EB%A1%9C%ED%95%98TV

    장주영 여행+ 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