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피셜 NO! 과학이 밝힌 세계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 TOP 15

    - Advertisement -

    계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지가 어디인지에 대한 정보는 검색 몇 번이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어디에도 정답은 없죠. 해당 작성자의 취향이나 판단 기준에 따라 특정 장소가 세계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 되기도, 별 볼일 없는 여행지가 되기도 하니까요.

    그런데 여기, 영국 여행사 쿠오니(Kuoni)는 사람의 주관이 개입되지 않은,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객관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장소’를 찾아냈다는 흥미로운 주장을 펼쳤습니다. 이들은 그랜드캐니언, 몰디브 등 세계의 유명 자연 경관 50곳을 대상으로 인간의 눈에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여행지들을 추려냈는데요. AI 시선 추적 기술을 통해 어떤 풍경이 실험 참가자들의 시선을 가장 오래 끌었는지 분석했습니다. 이들이 공개한 세계서 가장 아름다운 명소 상위 15곳을 소개합니다.


    15위

    그랜드캐니언

    Grand Canyon, United States of America

    사진= 언스플래쉬

    역시는 역시! 미국 대자연의 대명사 그랜드캐니언이 15위 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미국 유타주와 아리조나주를 중심으로 펼쳐진 수억 년 세월의 풍화 흔적은 지구 역사의 장엄한 광경, 지상 최대의 볼거리로 불리고 있습니다.

    14위

    태국 팡아베이

    Phang Nga Bay, Thailand

    사진= 플리커

    태국 팡아 해상국립공원에 있는 이곳은 에메랄드빛 물 밖으로 불쑥 솟아 있는 가파른 석회암 섬들로 유명합니다. 하늘이 뻥 뚫린 거대한 공간으로 이어지는 어두운 터널은 마치 천연 원형극장을 연상케 합니다.

    13위

    뉴질랜드 매서슨호

    Lake Matheson, New Zealand

    사진= 언스플래쉬

    이곳은 뉴질랜드 남섬 웨스트코스트에 있는 호수인데요, 물에 비친 쿡 산과 태즈먼 산의 풍경이 이곳을 상위권에 올리는 데 도움을 줬습니다. 아름다운 서던알프스 산맥의 풍경을 감상하며 호수를 걸어서 도는 데 한 시간정도 걸립니다.

    12위

    브라질 이구아수 폭포

    Iguazu Falls, Brazil

    사진= 언스플래쉬

    브라질-아르헨티나-파라과이 국경에 있는 이 폭포는 ‘세계서 가장 놀라운 자연 경관’으로 꼽히는 명소입니다. 암석과 섬 때문에 20여 개로 갈라진 폭포, 삼림, 계곡이 아름다운 여행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11위

    아이슬란드 북극광

    Aurora Borealis, Iceland

    사진= 언스플래쉬

    아름다운 경관에 북극광을 빼놓을 수 없겠지요? 아이슬란드는 오로라를 감상하기 좋은 곳으로 꼽히는 대표적인 국가입니다. 밤이 길수록 오로라를 볼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11월에서 3월 사이에 오로라를 볼 확률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대표 오로라 명소로는 요쿨살론 빙하 호수, 레이캬비크 등이 있습니다.

    10위

    푸에르토리코 엘윤케열대국립공원

    El Yunque Tropical National Park, Puerto Rico

    사진= 언스플래쉬

    10위에 오른 푸에르토리코 북동부의 엘윤케열대국립공원은 풍부한 강수량에 폭포와 강이 200여종의 나무와 어우러져 마치 정글 같은 풍경을 지녔습니다. 나무들 중 23종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이곳에서만 발견된다고 합니다.

    9위

    칠레 마블동굴

    Marble Caves, Chile

    사진= 언스플래쉬

    파타고니아 안데스 산맥의 빙하 호수인 제너럴 카레라 호수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 동굴은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독특한 지질이 6200년 이상 물에 의해 침식되면서 현재의 아름다운 모습을 갖게 됐습니다.

    8위

    필리핀 푸에르토 프린세사 지하강 국립공원

    Puerto Princesa Underground River, Philippines

    사진= 언스플래쉬

    이 지하강은 풍부한 생물 다양성과 인상적인 비주얼의 동굴을 갖췄습니다. 동굴 곳곳의 독특한 암석들과 아름다운 경관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배를 타고 석회동굴을 탐험하는 투어가 인기입니다.

    7위

    영국 마운트 스노든

    Mount Snowdon, United Kingdom

    사진= 언스플래쉬

    영국 웨일즈에서 가장 높은 산인 이곳에서는 스노도니아, 펨브로크셔, 앵글시, 그리고 아일랜드까지 한눈에 내려다보여 수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산 정상으로 향하는 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부분 쉽게 오를 수 있는 코스입니다.

    6위

    나이아가라 폭포

    Niagara Falls

    사진= 언스플래쉬

    그랜드캐니언과 더불어 두 말이 필요 없는 곳이죠, 나이아가라 폭포도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미국과 캐나다의 국경에 걸쳐 있는 나이아가라 폭포는 3개의 다른 폭포(아메리칸 폭포, 브라이덜 베일 폭포, 호스슈폭포)로 이뤄져 있습니다. 우비를 착용한 채 보트를 타고 통해 폭포에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보는 투어가 인기입니다.

    5위

    뉴질랜드 테카포호

    Lake Tekapo, New Zealand

    사진= 언스플래쉬

    테카포 호수는 남부 알프스 산맥의 눈이 녹아 흘러들어와 독특한 청록색 물빛을 띱니다. 이곳은 뉴질랜드에서 가장 햇살이 좋은 장소로도 꼽히는데요, 1년에 평균 2400시간 따사로운 햇살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위

    미국 요세미티

    Yosemite, United States of America

    사진= 언스플래쉬

    세계적인 암벽등반의 메카로 알려진 미국 캘리포니아주 시에라 네바다 산맥 중앙부의 이 국립공원은 거대한 세쿼이아, 폭포, 화강암 절벽들로 유명합니다. 숨막히는 경치를 자랑하는 이곳은 등산, 숲 속 산책 등 힐링 여행지로 최적입니다.

    3위

    영국 쥐라기코스트

    Jurassic Coast, United Kingdom

    사진= 언스플래쉬

    이스트 데본의 엑머스로부터 도싯의 스터드랜드 베이까지 뻗어있는 이 해안선은 영국 해협을 가로지르는 절경을 지닌 세계문화유산입니다. 해안을 따라 가면 영국의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인 더들도어(Durdle Door)를 포함해 뾰족바위, 아치 등을 볼 수 있습니다.

    2위

    몰디브 미루 섬

    Meeru Island, Maldives

    사진= 언스플래쉬

    노스 말레 아톨의 가장 동쪽 끝, 오직 보트를 타고만 갈 수 있는 미루 섬은 크리스탈 블루빛 물과 흰 모래, 럭셔리 리조트까지 갖춰져 ‘천국의 섬’으로도 불립니다.

    1위

    캐나다 페이토 호수

    Lac Peyto, Canada

    사진= 언스플래쉬

    대망의 1위는 캐나다 앨버타주의 밴프국립공원이 있는 페이토 호수가 차지했는데요. 이미 수많은 매체가 선정한 ‘가장 아름다운 여행지’ 상위권에 여러 번 올랐던 핫플레이스입니다. 빙하수의 영향을 받아 영롱한 빛깔을 띠는 물과 갈래 갈래 등산로를 갖추고 있어 늘 많은 방문객들로 넘치는 곳입니다.

    강예신 여행+ 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