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핸드픽트컬렉션즈, 언택트 호텔 개발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 Advertisement -

    대면 요소 최소화, 위생·보안 극대화된 지역 거점 호텔
    ‘로컬 커뮤니티 플랫폼’ 적용으로 지역 활성화 기대
    전주를 시작으로 전국 네트워크 확대 목표

    GS리테일과 핸드픽트컬렉션즈는 ‘플랫폼 기반 언택트(Untact) 호텔 조성 및 운영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해당 MOU는 비대면 방식으로 체결됐다.

    플랫폼 기반 언택트 호텔은 모듈화된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대면 요소를 최소화하고 위생·보안을 극대화한 운영 자동화 호텔이다. 이용객의 만족도와 호텔 사업자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내년 오픈을 목표로 전주 한옥마을 인근 지역에 호텔을 개발·운영한다. 이를 위해 조성되는 펀드에 양사 모두 참여한다. 이번 MOU에는 파빌리온자산운용이 금융 파트너로 참여했다. 3사는 향후 ‘플랫폼 기반 언택트 호텔’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데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첫 번째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지역은 전주 한옥마을과 인접하다. 최근 트렌디한 가게들이 집중 조성되면서 ‘객리단길’로 유명한 지역이다. 오랜 전통과 힙한 감성이 만나 다양하고 풍부한 로컬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지역이기 때문에 변화된 여행의 모습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해선정하게 됐다고 한다.

    또한 핸드픽트는 로컬 커뮤니티 플랫폼 버전 2.0을 제공하고 주변 지역 연계 및 활성화 시스템을 수행할 계획이다.

    최근 코로나19에 의한 이동제한의 영향으로 여행과 호텔분야가 많은 영향을 받았다. 앞으로 여행은 여러 면에서 크게 변화될 것이며, 플랫폼 기반 언택트 호텔은 변화된 여행에 가장 적합한 호텔이라는 입장이다. 핸드픽트는 미래의 여행과 호텔에 관해 연구하면서 새로운 모델의 론칭을 준비해왔다. 이는 여행자가 호텔을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호텔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의 변화와 라이프스타일이 어떻게 바뀌어갈지를 엿볼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핸드픽트는 밝혔다.


    권효정 여행+ 에디터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