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러 간다] 내비게이션 목적지로 본 맛집 1위는?

    - Advertisement -

    [먹으러 간다]
    내비게이션 목적지로 본 맛집 1위는?

    안녕하세요. 여플(여행+)의 체리파파입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 표현입니다. 일종의 클리셰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저 표현만큼 ‘먹는 것’ 내지는 ‘맛집’과 잘 어울리는 것도 없는 듯 합니다. 맞습니다. 오늘은 맛에 대한 얘기를 하려하는데요. 여행과 맛은 떼려야 뗄 수 없는, 뭐랄까 유재석과 박명수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요즘 보면 아예 맛을 주제로 해서 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부쩍 보입니다. 맛집 여행이 너무 거창해 보인다고요? 우리의 여행 행태를 돌이켜보면 일종의 맛집 여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행지에 가서 맛있는 집을 찾아가는 건 당연한 일이니까요.

    최근 이런 맛집과 여행을 주제로 해 흥미로운 통계자료가 발표가 돼 눈길을 끄는데요.

    녹색소비자연대 전국협의회 ICT소비자정책연구원은 SK텔레콤의 T MAP(티맵)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이용한 운전자들의 성향을 분석했습니다. 연구원이 발표한 자료의 제목은 ‘2016년 음식점 목적지 설정 회수 데이터’.

    좀 더 쉽게 풀어서 얘기하면 운전자들이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으로 가장 많이 찾은 맛집이 어디인지를 알아봤다는 것이죠.

    연구원은 티맵 이용자들이 많이 찾은 전국 100개 음식점과 권역별 30개 음식점, 평일과 주말별 데이터와 재설정률 상위 30개 음식점 데이터를 각각 지도로 제작했는데요.

    ‘전체 이용 횟수’ 기준으로 본 1위는 어디일까요.

    고깃집? 횟집? 아니면 프렌치 레스토랑? 의외로 빵집이 1위 는데요.

    전북 군산의 유명 빵집이죠. ‘이성당’이 목적지 설정 8만7660회를 기록해 티맵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맛집 1위에 올랐습니다. 전국에 퍼져 있는 빵순이 빵돌이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저도 몇 건 포함입니다.^^

    출처 http://jiwon9117.blog.me/220735213853

    2위부터 5위에 오른 맛집들은 메뉴도 다양합니다. 강원도 속초의 ‘봉포머구리집’7만5918회로 2위를 차지했는데요. 이 맛집은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소개돼 아주 난리가 났죠. 물회와 성게비빔밥을 먹기 위해 여전히 줄을 서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3위는 경기도 수원시에 자리한 ‘가보정 갈비 본관’이었습니다. 5만1803회의 목적지 설정이 있었네요. 신라갈비, 본수원갈비, 삼부자갈비와 함께 수원 4대 갈비집이기도 한 이 맛집은 이름만큼이나 두께가 두툼한 왕갈비가 유명한 곳이죠.

    사진 여플 허니비

    사진 여플 허니비

    사진 여플 허니비

    4위는 강원도 춘천시 ‘통나무집 닭갈비’(4만1071회)였습니다. 춘천의 명물하면 닭갈비와 막국수죠. 통나무집 닭갈비집 역시 백종원의 3대천왕에 등장해 발길이 이어진 곳입니다.

    5위는 경북 경주시 ‘교리김밥 경주교동본점’4만700회를 기록했습니다. ‘생활의 달인’ 등 방송에 여러 번 등장한 이후 김밥을 사기 위한 줄이 더욱 길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한 사람당 딱 2줄로 판매 제한까지 하고 있다네요. 달걀 지단이 듬뿍 들어가 맛이 특별한 곳이죠.

    이 모든 맛집 순례하다 보면 이 봄이 다~~~ 지나가려나요? ^^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