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만 되면 예약률 급상승한다는 서울·인천·부산 호텔 TOP3

    - Advertisement -

    코로나 시국 속에 벌써 두 번째 5월을 맞이하고 있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몇 일 간격을 두고 붙어있어 이래저래 챙겨야 할 것도 많지만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건 생각만으로도 설레는 일이다. 여행플러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호텔스닷컴과 함께 가족 여행에 최적화된 국내 여행지와 숙소를 추렸다. 이용 후기가 많고 고객 평점이 높은 인기 숙박 시설 3곳을 소개한다.

    해운대 최고의 가족 호텔 _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요 몇 년 새 부산은 럭셔리 특급호텔의 격전지가 되어버렸다. 으리으리한 초고층 빌딩이 들어서고 대기업들이 앞다퉈 호텔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굳건히 버텨 단골들에게 사랑받는 곳도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해변 앞에 자리한 특급호텔로 1981년 오픈해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해운대 대표 호텔로 군림했다.

    해운대 해수욕장이 내려다 보이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총 532개의 객실을 갖췄다. 해변 측 객실에는 바다를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객실에 발코니를 설치했다. 객실은 디럭스, 프리미엄 디럭스, 스위트, 스페셜 스위트로 등급이 나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전 연령층에 사랑받는 건 바로 부대시설 때문. 시간대별로 무제한으로 음식과 음료를 먹을 수 있는 라운지가 두 곳(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라운지 파라다이스)이나 있고, 부산을 대표하는 뷔페 레스토랑 ‘온더 플레이트’와 유러피안 레스토랑 ‘닉스’, 중식당 ‘남풍’, 일식당 ‘사까에’ 등 식당도 다양하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백미는 바로 오션스파 ‘씨메르’. 사계절 각각 다른 컨셉으로 꾸며지는 노천 온천은 남녀노소 좋아한다. 널찍한 야외 수영장과 사우나와 스파가 어른들을 위한 공간이라면 BMW 키즈 드라이빙, 플레이 랩, 하바 키즈 라운지, 웅진 북클럽 등은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이다. 호텔스닷컴 실버 및 골드 회원들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1박 당 무료 와인 1병을 받는 등 VIP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국내 맞아? 이국적인 뷰 맛집 _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10점 만점에 평점 8.8점을 받았다. 2009년 송도 지역 첫 특급호텔로 문을 연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지하 2층, 지상 22층 규모에 총 319객실을 갖추고 있다. 객실은 디럭스, 클럽,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앰배서더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로 등급이 나뉘는데, 디럭스와 클럽룸은 전망에 따라 시티와 파크로 구분된다.

    이 호텔은 특히 재방문율이 높은데 인천 근교와 수도권은 물론 송도 주민들도 자주 찾는 곳이다. 호텔의 최고 장점은 바로 뷰. 센트럴 파크와 마천루가 늘어선 송도 국제도시, 인천대교를 끼고 있어 어느 쪽 전망이라도 만족도가 높다. 또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 월미도 공원, 월미전망대, 인천 도시역사관, 쇼핑가 커낼워크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호텔 근처에 위치해 있다.

    선선한 5월의 밤, 호텔 주변으로 야경 투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인천시가 추천하는 송도 센트럴파크 야경 스폿은 공연장 트라이보울 주변 해수공원 산책로다. 곡선미를 자랑하는 트라이보울 뒤로 고층 아파트들이 줄이어 있다. 고층 빌딩의 불빛이 인공수로 수면에 고스란히 담겨 환상적인 뷰를 선사한다. 쉐라톤 그랜트 인천 호텔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클럽 타입 객실에 호캉스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호텔스닷컴 고객은 멤버십 혜택으로 10~15% 할인 받을 수 있다.

    서울 한복판 프라이빗 오아시스 _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코로나 시국에 더 주목을 받은 호텔이 있다.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도심 속 힐링 호텔로 서울을 떠나지 않고도 자연 속에 파묻혀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했다.

    2010년 오픈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호텔스닷컴에서 평점은 8.4점을 기록했다. 남산자락 7만㎡ 부지에 들어앉은 호텔은 크게 호텔동, 클럽동과 부대시설로 나뉜다. 계절을 달리해 달라지는 남산 풍경을 가장 가까이서 느낄 수 있다. 객실은 단 50개. 호텔동 룸은 남산 풀 디럭스, 남산 풀 프리미어, 남산 풀 스위트, 남산 풀 프리미어 스위트, 스파 생츄어리 스위트, 남산 프레지덴셜 스위트,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로 나뉜다.

    아이가 있는 가족 여행객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첫 번째 넓은 객실이다. 남산 풀 디럭스 룸 면적은 50㎡부터 시작된다. 아름다운 남산 경치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도록 커다란 유리창을 냈다. 방 안에 릴랙세이션 풀이 마련돼 있어 너른 욕조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레스토랑과 각종 레저시설도 훌륭하다.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와 페스타 바이 민구, 문바와 오아시스 아웃도어 키친 등 다양한 메뉴 선택이 가능하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야외 수영장 ‘오아시스’. 가정의 달을 맞아 야외 수영장을 5월 1일부터 개장한다. 호텔스닷컴의 ‘VIP 엑세스(Access)’ 호텔로서 실버 및 골드 회원이 추가 여행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한편 호텔스닷컴이 2020년 4월부터 2021년 4월까지 실시한 가족 여행지 조사에 따르면, 가족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국내 여행지는 제주도와 강원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제주 지역 중에서도 서귀포, 제주시, 중문, 강원도에서는 강릉, 평창, 속초를 가장 많이 방문한다고 밝혔으며, 이 외 경주와 여수가 인기 있는 가족 여행지로 꼽혔다. 호텔스닷컴은 ‘2021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호텔예약앱 부문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홍지연 여행+ 기자

    사진= 각 호텔 홈페이지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