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캉스] 호텔이 ‘지역色’을 입으면 생기는 일

    - Advertisement -

    [호캉스] 호텔이 ‘지역色’을 입으면 생기는 일

    때로는 평범한 것이 좋다. 워낙 세월이 하수상하니 그렇다. 하지만 ‘일상도 무료한데…’라는 생각을 가진 이에게는 뭔가 특별한 것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어디론가 콧바람을 쐬기 위한 여행에 나설 때는 더하지 않을까.

    2년째로 접어든 코로나19 팬데믹(세계대유행)을 견디고 있는 역마살 억제자에게 호캉스는 오아시스와 같은 피난처일 터. 특히나 해외여행을 떠날 수 없는 상황에서 유일무이하게 대체할 수 있는 방안은 국내 주요 여행지의 호텔에서의 망중한이다.

    여행 플랫폼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올해 들어 국내 여행지 관련 검색량은 지난해보다 최대 97%까지 급증했다. 부산, 강원, 제주 등이 인기 여행지로 떠올랐으며, 가장 선호하는 숙박 유형은 플랫폼 이용 여행객 중 87%가 ‘호텔’을 선택했다.

    억눌렸던 소비심리에 대한 보상에서 호텔을 찾는 분위기도 늘고 있는 분위기다. 최근 호텔업계는 이런 흐름에 편승해 보다 각 지역별 특색에 맞게 다채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즐길거리를 많이 구비했다. 객실과 부대시설에서 편안한 휴식은 물론 주변 지역만의 차별화한 여행 콘텐츠를 앞세워 호캉스족과 여행족을 동시에 공략하고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야외 온천 스파 ‘씨메르’

    라다이스호텔 부산은 ‘해운대 탐구생활’ 패키지 2종을 오는 31일까지 선보인다. 블루라인 힐링 산책 패키지는 블루라인 파크 해변열차 2인 왕복 이용권과 피크닉 투고 박스를 제공한다. 미포, 청사포, 송정까지 해안 절경을 따라 해변열차에서 내려 원하는 곳에 머물면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해운대 고메&포토 패키지는 해운대 경리단길로 불리는 해리단길의 핫플레이스를 찾아가는 상품이다.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음식점과 카페 7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 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아날로그 감성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그때 우리 사진관’도 쿠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관계자는 “올해 초 안심 휴식을 추구하는 호캉스 트렌드를 반영해 ‘슬기로운 여행생활’ 패키지를 선보인 데 이어 국내 대표 여행지인 해운대를 색다르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 높은 예약률을 보이고 있다”며 “호텔이 단순히 휴식하는 공간을 넘어 여행 코스의 중심으로서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뉴트로 테마 아래 각 호텔의 지역 관광 특색을 살린 ‘뉴-트로 에디-숀’ 패키지를 오는 31일까지 공동으로 판매한다. 대구 메리어트 호텔은 패키지 이용객에게 대구 근대 골목 단팥빵과 함께 옛날 느낌을 재현한 쌍화 뱅쇼, 전통 찹쌀떡을 제공한다.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비치는 부산 대표 주류 부산 페일 에일 맥주와 함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옛날 과자 패키지를 구성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에서는 나들이 때 뉴트로 감성을 살려 줄 코닥 필름 카메라와 투고 샌드위치, 밀크티를 제공한다.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정선풀 와플 세트’

    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는 입안 가득 강원도의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는 한식 디너 코스와 정선풀 와플 세트를 내놨다. 한식 레스토랑 파크키친의 한식 코스는 강원지역의 건강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렸다. 감자 옹심이를 더한 오리 들깨죽, 두릅전, 봄나물 샐러드를 곁들인 이슬송이 버섯 편육을 구성했다. 디저트는 강원도 초당 옥수수와 말차 크럼블과 커피 또는 티를 제공한다. 로쉬카페에서는 오는 31일까지 곤드레를 비롯해 벌꿀집, 메밀 등 신선한 지역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정선풀 와플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앞 해변에 세워져 있는 루트마스터 2층버스

    싱턴호텔앤리조트는 청정 자연을 간직한 강원도의 호텔·리조트 인근 주요 관광 명소를 함께 여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여행 코스를 제안하는 ‘켄싱턴 강원 여행 코스 4선’ 기획전을 7월 15일까지 선보인다. 화엄사 트래킹코스, 설악산 힐링여행, 갯배체험 등 다양한 코스와 지점별 주요 혜택을 담아 자신의 취향에 맞는 액티비티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해비치 프라이빗 요트 패키지

    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에메랄드 빛 제주 바다에서 낚시를 하며 제주 경관을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요트’ 패키지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세계 3대 럭셔리 요트 중 하나인 이탈리아 아지무트(AZIMUT)사의 아지무트85 요트 투어를 포함한다. 위미항에서 출발해 각종 상록수와 180여 종의 희귀식물, 450종의 난대 식물이 기암괴석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절경을 뽐내는 섶섬, 국내 최고의 수중생태계 보고로 불리는 문섬 등을 돌아볼 수 있다. 또한 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낚시 용품을 대여해줘 참돔, 돌돔 등도 낚을 수 있다.

    장주영 여행+ 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