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캉스] 지루한 일상 탈출 위한 맞춤형 호캉스 호텔 6

    - Advertisement -

    [호캉스] 지루한 일상 탈출 위한 맞춤형 호캉스 호텔 6

    어디선가 이상한 소리가 들리지 않는지 귀를 기울여보자. 요새 다들 마음 속에 폭탄 하나씩 들고 다닌다는 소문이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물론 우스갯소리다. 코로나19의 장기화에 지치다 못한 이들의 한숨이 만든 얘기다.

    지루하다는 소리도 제법 들린다. 안그래도 쳇바퀴 인생인데 코로나19로 인해 더 운신의 폭이 좁아진 탓이다. 틈새를 노려 숨통을 트이려는 노력도 보인다. 호캉스가 증가하는 이유다. 방역이나 위생 등을 철저히 하는 특급 호텔에 여행 느낌의 머뭄을 누리다 보면 잠시나마 여유와 즐거움이 전해진다.

    그래서 준비했다. 여행플러스는 호텔스컴바인과 함께 지루한 일상 탈출을 위한 맞춤형 호캉스를 누릴 전국 6곳의 호텔을 골라 소개한다.


    리 아이에게 잊지 못할 동화 속 추억을 선사하고 싶다면 그랜드 조선 부산을 추천한다. 지난해 10월에 오픈한 신상 호텔 그랜드 조선 부산은 키즈룸 전용 플로어가 따로 있어 아이와 부모가 마음 편히 뛰어놀 수 있다. 바다, 숲, 하늘 3가지 주제로 조성한 키즈룸은 키즈 카페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해 동화 속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어린이 고객을 향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안전을 고려해 객실 내 모든 가구의 모서리를 둥글게 제작했으며, 키즈 전용 어메니티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객실 인테리어까지, 가족 모두에게 만족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주 속 작은 이탈리아 호텔 토스카나는 국내 최초로 호텔동 한 채를 키즈룸으로 구성했다. 지난 12월에 개관한 신관의 34개 객실 모두 주제가 있는 키즈룸으로 조성했고, 아이들을 위해 특별 제작한 자동차룸, 2층 침대룸, 온 가족이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패밀리룸까지 선택권이 다양하다. 특히 키즈룸은 일반 객실보다 넓어 아이들이 뛰어 다니는데 안성맞춤이다, 키즈 전용 고급 어메니티 비치, 객실 내 가구들은 모두 친환경 소재라고 하니 안심하고 안전하게 키캉스를 보낼 수 있다.

    려인 1500만 시대에 접어들면서 반려동물과 펫캉스를 즐길 수 있는 국내 호텔 또한 많아졌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는 반려동물과의 색다른 휴가를 위해 펫캉스 전용 ‘오 마이 펫(Oh My Pet)’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펫 콘셉트룸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장난감, 침구, 식기, 배스로브, 타월, 비스타 워커힐 팬던트 등을 제공해 투숙객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게도 편안함을 선사한다. 또한, 미니바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음료와 간식도 함께 구비했으며, 반려동물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사진 촬영용 의상도 준비해 호텔 곳곳에서 견생샷을 남길 수 있다.

    종도에 위치한 더위크앤 리조트도 반려동물에게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선물하고 싶은 이에게 좋은 대안이다. 다양한 객실 유형 중 더 테라스 스위트는 펫팸족을 위한 객실로 반려동물을 세심하게 신경 쓴 침구, 가구 등의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이 객실은 리조트 본관과 독립된 테라스동에 따로 마련해 별장에 온 듯한 느낌을 주며, 객실 내 개인 바비큐그릴이 있어 테라스에서 프라이빗하게 파티도 즐길 수 있다. 더위크앤 리조트의 하이라이트는 테라스동 옥상에 위치한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 펫파크다.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놀이시설과 휴게공간 등을 잘 마련해 반려동물과 주인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울 시청광장 바로 앞에 위치한 더 플라자 서울 오토그래프 컬렉션에서는 도심 속 글램핑 체험을 할 수 있다. 텐트, 가전 및 가구, 음식, 조리기구 등을 따로 준비하지 않고 미리 준비한 상황에서 즐기는 캠핑인 글램핑(Glamping, Glamorous + Camping)을 즐기기에 손색없다. 더 플라자의 글램핑 객실은 기존 호텔 객실 시설은 유지하면서 객실에 글램핑 콘셉트를 추가했다. 파라솔, 캠핑용 의자 등을 비치해 휴식공간을 조성했고, 침실 공간에는 텐트 안에 킹 사이즈 침대 매트리스와 카페트를 넣어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캠핑의 화룡점정은 역시나 먹방. 특급호텔 셰프가 직접 요리한 시리얼 치킨 등을 포함한 인룸 다이닝 세트를 예약 시 룸서비스로 가져다준다.

    리미엄 헬스리조트 위(WE) 호텔 제주에서는 파노라마로 펼쳐진 제주의 청정 자연을 몸소 만끽할 수 있다. 위호텔 제주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하는 웰니스 관광지로 메디컬 및 헬스케어 서비스를 융합한 운동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위호텔 제주하면 물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다. 위호텔에서 사용되는 모든 물은 바나듐, 셀레늄 등 각종 미네랄을 다량 함유한 천연화산암반수라 피부미용 및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다. 여기에 이 물을 활용한 다양한 수(水) 치료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부모님과 함께 방문한다면 선물 같은 여행이 될 것이다. 피톤치드 가득한 숲 속에서 프라이빗한 힐링 여행을 즐기려면 위호텔 제주가 제격이다.

    장주영 여행+ 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