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도 자유이용권 시대…탑승 횟수 무제한패스도 출시

    - Advertisement -

    에어서울, 국내선 주중 자유이용권 5종류 판매
    골프권…캐디백‧우선 수하물‧좌석지정 등 무료
    일반권…편도 6회 9만원대‧10회 14만원대 저렴
    무제한패스…주중 한해 국내 전 노선 무제한 탑승
    선착순 2천명 3천원 할인‧할인카드 등 추가할인

    30대 직장인 나들이(가명)씨는 이른바 골린이(골프+어린이)이다. 코로나19가 심해지면서 골프에 빠졌다. 자연을 벗 삼아 지인들과 운동까지 할 수 있다 보니 코로나 블루를 느낄 새가 없다. 특히 이국적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제주에서의 라운딩은 단연 최고다. 하지만 비싼 항공료와 공항에 머무는 시간 등이 길어지면서 피로도가 높아져 안타까울 때가 있다.



    사진 = 픽사베이

    코로나 팬데믹(세계대유행)이 장기화하면서 사랑을 받는 지역은 제주, 인기를 누리는 스포츠로 골프를 빼놓을 수 없다.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마치 동남아 휴양지를 방불케 하는 제주야 말로 최선의 대안이다. 또 탁 트인 자연에서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골프 역시 여가생활에 있어 더할 나위 없다.

    최근 이런 추세를 잘 편승해 가성비 넘치는 항공권에, 보다 편하고 빠른 항공서비스를 제공하는 티켓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에어서울은 전국적인 골프 열풍에 맞춰 김포~제주/부산(김해), 부산(김해)~제주 등 에어서울 국내 전 노선에서 이용할 수는 민트패스 골프권을 출시했다.

    해당 패스는 편도 기준 6회 탑승이 14만9000원, 10회 탑승 19만9000원으로, 1회 평균 2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골프백(캐디백) 위탁수하물 서비스(1개), 수하물을 가장 빨리 찾을 수 있는 우선 수하물 서비스, 현장 선호 좌석 지정(민트존 포함)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특전이 더해졌다.

    물론 일반 여행객을 위한 민트패스 일반권인 ‘민트패스 D’도 판매한다. 일반권은 흡사 놀이공원 자유이용권을 떠오르게 한다. 편도 기준 6회 탑승이 9만9000원, 10회 탑승이 15만9000원으로 1회 항공권 가격이 1만원대로 합리적이다. 더구나 자유이용권처럼 무제한으로 탑승할 수 있는 무제한 패스도 있다. 가격은 19만9000원으로, 300개 한정 판매한다.

    민트패스는 오는 18일부터 2022년 1월 20일까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주중에 사용할 수 있으며, 12월 31일과 내년 1월 1일을 제외한다. 민트패스 구매 고객은 탑승 시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는 별도 지불해야 한다.


    골프권 일반권 무제한패스 등의 민트패스를 구매하려면 에어서울 홈페이지 회원에 가입한 후 11일 오전 9시부터 SSG닷컴에서 예약할 수 있다. 18일까지 판매하며, 선착순 2000명에게 3000원 추가 할인 쿠폰 제공과 SSGPAY 및 제휴카드를 통한 추가 할인 혜택도 선사한다.

    장주영 여행+ 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