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속 테마 체험 액티비티 인기

    - Advertisement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단순한 국내 관광보다는 테마 체험 액티비티를 연계한 여행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올 여름휴가 기간(2020년 7월~8월) 국내 여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다.
        
    지역별 숙박 예약률을 분석한 결과 제주도(35%)1위를 기록했고, 다음으로 서울(29%), 부산(11%)이 뒤를 이었다. 제주도의 높은 인기는 천혜의 자연과 더불어 고급호텔까지 두루 갖추어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의 움직임이 두드러진 것으로 해석된다.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중요해짐에 따라, 비교적 밀집 비율이 적은 야외 액티비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제주- 카멜리아힐, 그랑블루 요트투어,에코랜드

    제주 카멜리아힐, 그랑블루 요트투어/ 출처: 트립닷컴


    트립닷컴에 따르면, 숙박 예약률 1위를 기록한 제주지역 내 인기 상품으로는 제주 카멜리아힐 제주 그랑블루 요트 투어 제주 에코랜드 등이 순위에 올랐는데, 이는 국내 대표 휴양지로서 제주의 명성을 입증했다. 카멜리아 힐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으로, 여름에는 매혹적인 수국이 활짝 핀 녹색 숲을 볼 수 있다. 그랑블루 요트 투어는 제주도 숨은 관광명소인 진곶대, 월평 동굴을 요트에서 편안하게 관람하며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서울- 인사동 컬러풀 뮤지엄, N서울타워 전망대, 반포 한강 채빛퀴진

    인사동 컬러풀 뮤지엄, N서울타워 전망대/ 출처: 트립닷컴


    서울지역은 인사동 컬러풀 뮤지엄 입장권 N서울타워 전망대 입장권 반포 한강 채빛퀴진 뷔페 등이 인기를 끌었다. 컬러풀 뮤지엄은 총 9개의 관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관별로 중심이 되는 주제 색깔과 주제 향기가 있다. 반포 한강 채빛퀴진 뷔페는 국내 최고의 선상 뷔페 레스토랑으로, 한강뷰를 감상하며 럭셔리한 식사를 할 수 있다.


       

    부산- SEA LIFE 부산 아쿠아리움, 부산타워 전망대

    부산 SEA LIFE 아쿠아리움, 부산타워 전망대/ 출처: 트립닷컴



    부산은 SEA LIFE 아쿠아리움 입장권, 부산타워 전망대 입장권의 예약률이 높게 나타났다. 부산 SEA LIFE 아쿠아리움은 부산의 대표 해양 테마파크로 해운대 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다. 250종, 10,000여 마리의 해양 생물들이 살고 있으며, 세계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 어우러진 10여개의 다양한 전시존을 경험해볼 수 있다.
       

    경기- 용인 에버랜드, 가평 빠지 수상레저이용권, 대부도 ATV체험

    용인 에버랜드/ 출처: 트립닷컴



    경기지역은 용인 에버랜드 이용권, 가평 쓰리썸 빠지 수상레저이용권, 대부도 ATV 체험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에버랜드에서는 8월 23일까지 트로피컬 파라다이스 가든에서 대형 열대 식물을 만날 수 있다. 


    전국 액티비티 예약률 상위 21개 순위/ 자료제공: 트립닷컴





     한편, 해당 기간 여행객들의 국내 숙소 예약시점은 투숙일 기준 평균 20일 이내로 평균 38일 전이었던 지난해 수치와 비교했을 때 약 50%인 19일가량 짧아졌다.

    트립닷컴 측은 “코로나19와 장마 등 변수가 많아지면서 ‘즉흥 여행객’이 많아졌고, 액티비티의 인기가 높아졌다”며 지역별로 살펴보면 제주의 상품이 제일 인기가 많았고 종류별로는 식물원, 요트투어, 테마파크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특히 수상레저 관련 액티비티에 대한 예약률이 높았다.”고 말했다.

    강예신 여행+ 인턴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