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트렌드 ‘스테이케이션’ 이 더 특별해진 이유

    - Advertisement -

    호텔에서 가깝게, 책으로 힐링을 ‘책과 함께 스테이케이션’

    사진 = 인터파크


    올 여름 호텔가에 독서 바람이 분다. 인터파크는 서울·경기·인천 지역 내 호텔을 대상으로 책과 함께 스테이케이션기획전을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 대신 호텔 바캉스를 즐기려는 호캉스족 위해 기획했다.
     
    인터파크는 기획전 페이지 내에서 호텔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힐링 도서 교환권을 제공한다. 힐링 도서는 게으른 게 아니라 충전입니다‘ ‘곰돌이 푸,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등을 비롯한 8권이다.

    대상 호텔은 서울지역의 메이필드 호텔 서울,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 안다즈 서울 강남, 경기지역의 노보텔앰배서더 수원, 인천지역의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등이다.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라는 의미의 ‘Stay’와 ‘휴가’ ‘Vacation’을 결합한 신조어다. 멀리 휴가를 가지 않고 집이나 근처에서 보내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책과 함께 스테이케이션’기획전은 충전이 필요한 현대인을 위해 휴대폰 대신 책으로 마음의 힐링을 제공하고, 멀리 대신 가까이에서 휴식을 취하는 최근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사진 = 인터파크


    더불어 83월까지 무더위를 피해 떠나는 쿨캉스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전국 호텔을 대상으로 객실 상품뿐 아니라 호텔 내 즐길 수 있는 옵션을 포함한 상품을 선보인다. 주목할 만한 아이템은 시원한 빙수와 음료수, 빙수를 제공하는 롯데시티호텔 명동레스케이프 호텔(19만원대~) 와 도서상품권, F&B 25000원권, 버블플레이세트를 포함한 그랜드하얏트서울 (35만원대~) 등이 있다.
     
    김효진 인터파크 세일즈프로모션팀 담당자는 국내여행으로 여름휴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올여름 호텔 등 국내 숙박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에 호텔에서 보다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다양한 옵션과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김지현 여행+인턴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