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행] 댕댕이랑 마음 편히 놀쉬멍 할 곳 어디 없나요?

    - Advertisement -

    [요즘 여행] 댕댕이랑 마음 편히 놀쉬멍 할 곳 어디 없나요?

    반려견 3마리와 함께 살고 있는 직장인 A씨. 매 휴가 때마다 애견을 동반할 수 있는 숙소 찾기에 상당한 공을 들인다. 마음 편히 반려견과 쉴 수 있는 곳이 드물고, 설사 있다고 하더라도 예약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예전에 비해 반려동물에 대한 경계가 많이 누그러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현실장벽은 높다. 반려동물 1000만 시대, 여행플러스가 반려동물과 놀쉬멍(놀며 쉬며)하기 좋은 두 곳을 소개한다.

    반려견 복합테마파크 골드펫리조트

    경기도 용인 기흥 나들목에서 5분 거리에 자리한 골드펫리조트는 반려동물을 위한 유토피아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연면적 9917㎡(약 3000평)의 대지에 펫실내수영장, 목욕시설, 소‧중대형견을 분리한 천연잔디 운동장을 비롯해 펫콘도, 펫카라반과 펫글램핑 등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가장 눈길을 끄는 시설은 실내수영장이다. 사계절 30도 안팎의 수온을 유지하는 실내수영장은 깨끗한 수질 유지를 위해 24시간 수질정화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또 하이드로바스, 에어탱크, 초대형 드라이룸 등 세세한 부분까지 완비했다. 지난 6일에는 대규모 워터파크형 반려견 야외수영장도 개장했다. 약 3400㎡(약 1030평)의 규모로, 소형견과 중대형견이 따로 즐길 수 있게 구분했다.

    리조트 내에는 소형견용 콘도 10개 객실, 카라반 3개동, 글램핑 8개와 중대형견 글램핑 8개동등 전체 29개의 숙박시설이 있다. 기존 콘도형 객실 중 바닥재, 내부시설 및 객실 위치를 고려해 스탠다드 펫콘도와 프리미엄 펫콘도로 운영 중이다. 숙박시설 이용객은 사료용기, 배변 패드 등 필요한 물품을 활용할 수 있어 별도로 반려동물 용품을 챙겨오지 않아도 된다.

    맞춤형 반려동물 서비스 소노펫앤컴퍼니 호텔 & 리조트

    맞춤형 반려동물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 문화공간이 소노캄 고양과 비발디파크에 들어선다.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대명소노그룹이 설립한 소노펫앤컴퍼니(SONO Pet & Company)의 첫 사업인 이번 서비스는 오는 7월 10일 반려동물 동반 객실과 플레이그라운드 개장으로 시작을 알린다.

    반려동물 동반 객실은 반려동물의 성향과 행동 동선을 배려해 보호자와 반려동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했다. 미끄럼으로 인한 반려동물의 관절 부상을 막기 위한 논슬립 플로어(non-slip floor), 반려동물과 더욱 가깝게 교감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낮은 높이의 침대와 툇마루,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배기 시스템 설치 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공을 들였다.

    또 66㎡(약 20평)의 패밀리 객실부터 198㎡(약 60평)대의 로열 스위트룸까지 다양한 객실 유형을 준비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투숙 고객에게는 산책 시 편리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에코 백과 수제 간식, 스카프빕, 배변 봉투, 물 티슈, 펫 비누 등으로 구성한 10만원 상당의 친환경 웰컴 펫 키트를 증정한다. 아울러 고객의 여유로운 조식을 위해 조식 시간 동안 반려동물을 무료로 케어해 주는 보딩 서비스도 제공한다.

    소노펫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반려동물이 목줄 없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다. 탁 트인 야외 공간과 천연잔디로 조성한 플레이그라운드에서 반려동물과 가족이 자유롭게 함께 즐기고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다. 플레이그라운드는 반려동물 동반 객실 투숙 고객과 펫 카페 이용 고객이면 모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시간제한도 없다.

    이밖에 소노펫클럽앤리조트 고양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전문 시설을 추가 확충한 점이 눈길을 끈다. 소노펫 동물병원은 건강검진, 예방접종, 기본 검진뿐만 아니라 수술보다는 재활을 통한 자연 치유를 추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에서는 총 157실을 반려동물 동반 객실로 리모델링하고, 다견 가족들까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청정한 자연 속에 천연 잔디로 조성한 2314㎡(약 700평)이 넘는 플레이그라운드에서 반려동물과 가족들이 마음껏 자연을 숨 쉬며 뛰어놀 수 있다.

    장주영 여행+ 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