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객 모시기 나선 몰디브…현지 여행업계 백신 접종률 90%

    - Advertisement -

    현지 관광업계 백신 접종 캠페인 시행
    1차 접종률 65%, 관광업계 종사자 90%
    해외 방문객 음성 결과지 제출 재의무화

    ‘인도양의 보석’ 몰디브가 방역에 박차를 가하며 여행객을 모시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 몰디브는 관광업계 종사자의 90%가 이미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 이를 장려하기 위해 접종을 완료한 여행업계 종사자의 경우 ‘I’m Vaccinated(백신을 접종했어요)’ 라는 캠페인 로고 모양의 배지를 달아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몰디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몰디브. <제공 = 몰디브관광청>

    몰디브 관광청은 몰디브가 백신 접종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현지 관광업계 종사자 전부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목표로 세우고, 캠페인을 통해 몰디브 현지 리조트, 호텔, 게스트하우스 및 공항 등에서 외국인 방문객들을 대면하는 업계 종사자들의 백신 접종을 조속히 완료할 예정이다한 섬에 한 개의 리조트 콘셉트와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한 여행지로 재빨리 자리매김하려는 것이다. 
     
    현재 몰디브의 백신 접종률은 65% 이상으로 집계되며, 관광업계 종사자의 90% 이상이 1차 접종을 마쳤다. 특히, 접종을 완료한 여행업계 종사자의 경우 ‘I’m Vaccinated(백신을 접종했어요)’라는 캠페인 로고 모양의 배지를 달아 백신접종을 독려하고 있다.

    한편, 몰디브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여행객을 포함한 모든 외국인 방문객의 음성 결과지 제출을 다시금 의무화했다. 기존과 동일하게 출국 시간 최대 96시간 전까지 코로나 19 음성 결과지를 수령하고 출국 24시간 전까지 몰디브 정부 사이트에 건강신고서를 제출해야 10일 자가격리가 면제된다.
    (*건강신고서 작성 링크 https://imuga.immigration.gov.mv/ethd/create)
     
    권오균 여행+ 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