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PICK 여행루트? 내 아이돌과 랜선 여행!

    - Advertisement -

     년 이맘때 세계 이곳저곳을 누비고 있던 사람의 발길이 올해는 코로나19로 묶여 있다집콕으로 지친 이들을 위해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카카오 M과 함께 에이핑크와 떠나는 경기도 랜선 여행 기회를 마련했다.

    출처 : 경기관광공사

     에이핑크의 경기도 여행기, ‘내 아이돌이 설계해준 특별한 여행루트’는 경기도 곳곳을 여행하는 모습을 담았다. 에이핑크는 부천, 화성, 안산, 평택, 시흥, 김포, 광명 경기도 서부권 7개 시를 중심으로 12곳의 경기도 여행지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달력을 위한 사진 촬영에 나섰다.

    출처 : ‘1theK’ 유튜브 영상 캡처

    출처 : ‘1theK’ 유튜브 영상 캡처

      나와 잘 맞는다고 생각했던 친구도 여행에서는 전혀 맞지 않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다. 여행은 먹을거리, 놀 거리, 숙소 등 다양한 부분의 취향이 드러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에이핑크 멤버 또한 직접 가이드하는 여행 코스를 통해 각자의 개성을 드러냈다. ‘힐링투어”아트투어”유명 스폿 투어”전통 투어’ 등 각 멤버의 취향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투어 방식은 영상 시청자들에게 자신에게 맞는 여행 방식과 코스를 생각해 볼 수 있게 한다.

    출처 : ‘1theK’ 유튜브 영상 캡처

    출처 : ‘1theK’ 유튜브 영상 캡처

     여행지에서 에이핑크 멤버들은 최근 화제를 모은 민속촌 작명소 방문 등의 다양한 체험과 함께 인생 샷을 남기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콘텐츠는 최근 코로나19로 ‘온라인’ ‘소규모’가 부각되며 떠오른 ‘사진으로 추억 여행하기’ ‘여행 사진 합성’ 등의 SNS 랜선 여행 유형을 적극 반영했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카카오 M의 글로벌 K-pop 대표 미디어 ‘1theK(원더케이)’와 한류 K-pop 아이돌의 랜선 여행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화제성을 높였다. ‘1theK’는 약 2000만 명의 전 세계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며, 한류 스타들의 뮤직비디오부터 시작해 다양한 K-pop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다. 1theK의 인기동영상 중 하나인 BTS(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 영상은 조회 수 6억 5000만 회를 기록했다.

     경기관광공사 측은 “K-pop은 대표 한류 콘텐츠로 아이돌 뮤직비디오, 화보 촬영지가 팬들의 성지이자, 여행 목적지가 되고 있다”며 “해외 팬들에겐 경기도를 알리고, 국내 팬들에겐 대리만족으로 추후 방문을 이끌어낼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경기관광공사

     해당 콘텐츠는 시리즈로 7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 저녁 8, ‘1theK’ 유튜브 채널과 경기관광공사의 ‘체크인 경기’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7일 방영한 첫 번째 영상에 네티즌들은 “에이핑크의 행복한 모습에 나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다”, “10년간  걸그룹 탑을 유지하는 에이핑크가 서로 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즐겁다”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주현선 여행+ 인턴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