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천재 차은우가 남친이라면? 360° VR로 차은우와 서울 여행!

    - Advertisement -

    출처 : 서울관광재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차은우와 함께하는 서울 랜선 여행’을 주제로 한 3편의 영상을 공개한다. 영상은 ‘팬아저’(‘팬이 아니어도 저장’을 줄여 이르는 말)라는 신조어를 유행시킨 장본인일만큼 돋보이는 비주얼과 다양한 활동으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가수 겸 배우 차은우(아스트로)가 직접 서울의 구석구석을 여행하며 현재 서울의 인기 장소와 트렌디한 문화, 다양한 즐길 거리 등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서울 랜선 여행 시리즈 영상은 총 3가지 주제로 구성돼 취향에 맞는 장소를 선택하며 랜선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인생샷 건지는 서울 힙플

    출처 : 서울관광재단

     첫 번째는 “여행은 사진이지!” 하는 사람들을 위한 ‘인생샷 건지는 서울 힙플’편이다. 이 영상은 SNS에 올리고 싶은 서울의 컬러풀한 여행지를 차은우가 직접 소개한다. 소개되는 7개의 인기 여행지는 실제 인스타그램 이미지 업로드 수를 기준으로 선발했다. 영상을 통해 여행지에서의 인증샷을 중요시하는 20‧30세대의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서울 힙플’을 확인할 수 있다.


    ◆차은우도 반한
    서울의 레트로 & 뉴트로

    출처 : 서울관광재단

     두 번째는 요즘 대세인 90년대 감성을 반영한 ‘차은우도 반한 서울의 레트로&뉴트로’ 편이다. 이 영상은 과거 레트로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명소와 뉴트로 감성의 힙 플레이스를 소개한다. 영상을 통해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서울의 특색 있는 공간을 확인할 수 있다.


    ◆24시간이 모자라!
    차은우가 서울 액티비티 다 알려줌

    출처 : 서울관광재단

      세 번째는 “이불 속은 위험해!”를 외치는 사람들을 위해 서울의 흥미로운 체험활동을 소개하는 영상이다.

    출처 : 서울관광재단

      원데이클래스, 따릉이를 이용한 라이딩, 한강에서 즐기는 요트 체험 등 시간대별로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등장한다.

    출처 : 서울관광재단

      이번 바이럴 캠페인은 4K 360° VR 영상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연계 콘텐츠가 함께 진행된다. 본편에서 공개되지 않은 촬영 비하인드 영상과 사진, 차은우의 5글자 인터뷰가 ‘VisitSeoul TV’ 유튜브 채널과 서울관광 SNS 채널(@Visit Seoul)에서 릴레이로 공개된다.       

     7월 28일 오후 3시부터 서울관광 웹사이트(VisitSeoul.net)에서는 연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차은우가 안내하는 360° VR 서울 랜선여행 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하는 선착순 8천 명에게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뱁이(BAE-B) 이모티콘 16종을 증정한다. 뱁이(BAE-B)는 서울관광재단의 디지털마케팅 캐릭터로 서울의 텃새인 뱁새를 모델로 탄생했다.

     서울 가이드로 활약한 차은우(아스트로)는 “서울을 사랑하는 국내외 팬들에게 서울의 매력적인 모습을 직접 소개할 수 있어서 뜻깊은 작업”이었다며 “많은 분들이 온라인을 통해서나마 저와 함께 즐거운 여행을 하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현선 여행+ 인턴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