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투어] 가성비+가심비까지 … 안 가면 후회할 전국 캠핑장 5選

    - Advertisement -

    [언택트 투어] 가성비+가심비까지 … 안 가면 후회할 전국 캠핑장 5選

    캠핑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 19가 가져온 새로운 여가 즐기기 대안으로 캠핑이 떠오른 것이다. 무엇보다 생활 속 거리 두기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자연에서 힐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분위기다.

    실제로 통계청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캠핑 인구가 6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010년 60만명 선에서 10배나 뛴 것이다. 국내 한 대형마트의 경우 3월부터 5월까지 캠핑용품 매출이 전년 대비 46%나 증가했고, 자동차 업계도 SUV부터 픽업트럭까지 캠핑에 적합한 차량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국토교통부 통계에서도 2011년 1300대이던 캠핑카 보유 대수가 2019년 2만4869대로 8년만에 무려 19배 증가했다.


    하지만 아직 캠핑 저변이 넓지 않다 보니 어디로 어떻게 떠나면 좋을지 감이 안 오는 이들 많다. 그래서 여행플러스가 준비했다. 전국 주요 도시를 물색해 총 5곳의 캠핑장을 추천한다. 가성비와 매력을 모두 갖춘 ‘나만 알고 싶은’ 캠핑장으로 떠나보자. 여플TV 영상으로도 실감나게 만든 만큼 아낌없이 클릭 해주시길. ↓↓↓

    인천광역시 강화군 ‘마리원 캠핑장’

    #저수지뷰 #프라이빗

    출처 : 한국관광공사

    탁 트인 저수지 뷰가 매력인 이 곳. 대형 캠핑장과는 차별되는 점이라면 프라이빗 한 캠핑 사이트와 우거진 숲이 만들어주는 그늘이 있다는 점이다. 부대시설도 잘 갖춘 편이라 재미와 편의 모두 누릴 수 있는 캠핑장이 아닐까 한다. 리뷰를 작성한 1335명 중 1095명이 별점 5점을 줄 만큼 관리가 잘 된 캠핑장이니 믿고 가도 좋다.

    >>> 가격

    캠핑 사이트 (25면) : 4만원부터

    빌라 (5실) : 12만원부터

    *네이버 및 홈페이지 예약 가능

    >>> 꿀팁

    경치가 좋은 ‘하늘 1, 2번 사이트’가 인기가 많다고 한다.

    강원 동해시 ‘망상 제2오토캠핑리조트’

    #동해뷰 #착한가격

    출처 : 동해시청

    푸른 동해를 눈 앞에서 느낄 수 있는 캠핑장이다. 제 1오토캠핑장에 이어 제 2오토캠핑장이 생길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이 곳은 대규모 캠핑장이기 때문에 사이트가 많은 데다 해변을 따라 자리해 있어 대부분의 자리가 좋다는 점 그리고 지자체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가격이 싸다는 점 등이 큰 장점이다. 게다가 다양한 할인혜택까지 제공하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 가격

    오토캠핑(56면) : 1만5000원부터

    카라반(41면) : 7만원부터

    *60일 전부터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

    >>> 꿀팁

    1. 동해시민 및 교류지역 주민은 주중 30%, 주말 10% 다양한 할인 혜택 제공

    ※ 교류지역 : 충북 음성군, 전북 김제시, 충북 제천시, 서울 강남구, 경기 과천시, 경기 광주시, 경북 울릉군, 충남 태안군

    2. 주차장과 가까워 짐 나르기 쉽고, 바다와 가까운 37번, 38번, 41번, 44번 사이트의 인기가 좋다.

    충북 보은군 ‘어라운드빌리지’

    #감성 #빈티지

    출처 : 어라운드빌리지

    폐교를 리모델링해 만든 캠핑장으로, 감성 있는 실내 인테리어와 잔디밭 위 캠핑 사이트가 인상적이다. 특히 건물 내부를 활용한 게스트하우스와 예쁜 카페는 감성적인 분위기를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다.

    >>> 가격

    캠핑존 : 3만5000원부터

    게스트룸 : 8만원부터

    >>> 꿀팁

    1. 캠핑 사이트를 미리 예약할 수는 있지만 배정은 선착순으로 한다. 빨리 도착한다면 주차장과 가깝거나 큰 나무 밑 그늘을 추천한다.

    2. 오래된 건물을 싫어하는 고객은 만족도가 높지 않을 수 있다. 주인이 고양이를 돌보고 있는데 이 점 또한 고객마다 호불호가 있는 편이다.

    전북 무주군 ‘밀모빨강치마캠핑리조트’

    #적상산뷰 #부대시설

    출처 : 빨강치마캠핑리조트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빨강치마캠핑 리조트는 가을에 단풍이 들면 그 형상이 ‘빨간 치마’ 같다 해 붙여진 적상산을 바라볼 수 있어 멋진 풍경을 자랑한다. 산에 자리한 캠핑장인 만큼 부대시설이 불편하지 않을까 선입견을 가질 수 있지만 빨강치마 캠핑장은 부대시설을 잘 갖춘 편이라 캠핑장 내에서 웬만한 걸 충족할 수 있다. 지하 1층에 노래방과 사우나, 1층에 식당과 카페, 2층에 당구장과 탁구장, 3층은 세미나실이 있고, 야외에는 공용 바비큐장과 농구·족구장 등이 있다.

    >>> 가격

    글램핑 :12만원부터

    카라반 : 8만원부터

    오토캠핑 : 3만원부터

    >>> 꿀팁

    저렴한 글램핑 가격과 산에서 내려다보이는 멋진 풍경이 매력적이지만 주변이 시끄럽다는 불만이 있는 만큼 소음에 민감한 이라면 고려해야 한다.

    울산광역시 동구 ‘대왕암공원오토캠핑장’

    #동해뷰 #눈귀호강

    출처 : 울산동구청

    동해안 최초의 등대인 울기등대가 보이는 곳에 자리하고 있어 무엇보다 밤이 매력적인 곳이다. 어두워지면 귀로는 부서지는 파도 소리, 눈으론 등대 불빛 낀 하늘을 볼 수 있어 감성적인 분위기를 누릴 수 있다. 입구에서부터 예약자 확인 후 차량 출입이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조용하고 쾌적하게 캠핑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고객에게 만족을 주고 있다.

    >>> 가격

    오토캠핑(36면) : 2만원부터

    카라반(17면) : 11만원부터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 (성수기에는 추첨 방식)

    >>> 꿀팁

    1. 총 53면의 사이트 모든 자리가 명당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좋은 경치를 자랑하지만 1~13번 사이트는 비교적 바다와 멀다.

    2. 푸른 동해를 배경으로 자연과 힐링하는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곳인 만큼 바다가 잘 보이는 카라반 사이트로 예약하는 것이 좋다.


    캠핑은 완벽하지 않다. 오히려 완벽을 추구할수록 캠핑과 멀어진다.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고 자연과 동화하는 것이 캠핑의 묘미다. 건강을 챙기면서 힐링과 재미 모두 누리는 캠핑을 응원한다.

    유건우 여행+ 에디터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