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너두 탈 수 있어!” 제주도 야(夜)밤버스 운행 시작

    - Advertisement -


    <출처 = 제주관광협회>

    제주의 구제주권과 신제주권을 어우르며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제주시티투어가 운행을 시작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는 야간테마코스 제주 도심 속 야간여행()밤버스”[이하, ()밤버스] 운행을 오는 514()부터 본격 시행한다10일 밝혔다.
     
    ()밤 버스5. 7() 시범운행을 거쳐 5. 14.() ~ 10. 22.()까지 매주 금, 토요일(5~818:30 출발, 9~1018:00 출발) 11회 운행할 계획이다.
     
    운행코스는 제주국제공항을 시작으로 이호테우등대와 도두봉, 잔디밭에서 야밤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어영해안도, 동문재래시장과 산지천 분수쇼 등 주요 야간 관광명소와 해안도로를 경유한다. 운행시간은 약 2시간 50분이 소요된다.



    <출처 = 제주관광협회>

    달리는 버스 안에서는 ()DJ프로그램을 진행해 지루할 틈 없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탑승객 전원에게는 제주의 원재료를 활용한 먹거리로 구성된 제주꾸러미(6,000원 상당)를 제공한다.
     
    ()밤 버스는 코로나19 “제주형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탑승 전 체온 측정 시 37.3이상이거나 마스크 미착용 승객은 탑승하지 못한다. 또한 손세정제 비치 및 실내 좌석 간 일정한 간격을 두어 운행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사전예약제로 운행 할 예정이다.
     
    이용요금은 일반 1만5000, 13세미만 9000원이며, 예약 및 구매는 제주시티투어 온라인 전용 판매처인 탐나오 온라인 마켓(www.tamnao.com)에서 가능하다. 단 잔여좌석에 한해 당일 현장에서도 판매된다.
     
    관광협회는 “2층 버스를 적극 활용해 도심 내 이색적 즐거움을 제공하고, 도심 지역상권 및 재래시장 등을 코스화 하여 관광시장과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획했다고 말했다.
     
    제주시티투어 야간코스는 제주 야간관광 콘텐츠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하여 연중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테마형 프로그램이 끝나는 10월 이후에는 야간 순환형 노선을 11월부터 12월 두달 간 시범운행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시티투어(064-741-8784~5) 또는 제주시티투어 홈페이지(www.jejucityb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해린 여행+ 인턴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