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하고 맛있는 곳 찾아가는 지도 출시

    - Advertisement -

    사진 = 식품의약품안전처


    휴가철이면 자주 찾는 휴게소.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을 더 꼼꼼히 챙길 방법은 없을까? 식품의약품안전처는 30일 홈페이지를 통해 ‘건강하게 쉬었다 갈 지도’를 공개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피서객이 자주 이용하는 고속도로 휴게소의 영양, 위생관리, 맛이 우수한 음식점을 소개했다.
        
    ‘건강하게 쉬었다 갈 지도’는 9개 고속도로에 위치한 휴게소를 대상으로, 나트륨이 낮은 음식을 제공하는 23 휴게소 내 실천 음식점 23곳을 비롯해 162개 휴게소에서 위생등급제 지정한 624곳 음식점, 아울러 한국도로공사가 2019년 선정한 24개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Ex-Food’ 등의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 / 사진 = 한국 식품안전 관리 인증원
    * 실천 음식점: 10% 이상 나트륨을 저감한 메뉴 등을 20% 이상 운영하는 음식점
    * 음식점 위생등급제: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평가하여 우수한 업소에 대해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
       [매우 우수(★★★), 우수(★★), 좋음()]
    * Ex-food: 휴게소 음식의 맛,가격,지역 특색을 반영해 전문가와 소비자의 평가를 통해 매년 선정


    올해 식약처는 고속도로 휴게소 내 나트륨 저감 실천 음식점 18곳을 신규로 지정했다. 또한 8월부터는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생활 방역지침을 추가로 준수하도록 ‘강화된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사진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처는 “휴가철 피서지에서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생활 속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지키면서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건강하게 갈 지도,
    주목할 만한 휴게소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안성 (서울 방향) 휴게소

    사진 = 식품의약품안전처

    다양한 먹거리와 쉴 공간을 준비한 안성(서울 방향) 휴게소는 나트륨은 낮추고, 위생등급은 올렸다. 한우국밥의 나트륨 함량은 45%, 한우곰탕의 나트륨 함량은 31.9% 줄여 더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안동 (부산방향) 휴게소

    사진 = 식품의약품안전처

    여러 지역 음식과 문화체험을 마련한 안동 (부산방향) 휴게소는 안동의 명물인 이동삼 명인이 직접 절인 ‘안동 간고등어 정식’이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인 Ex-Food로 선정됐다.


    김지현 여행+인턴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