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엄선 숙박업소 어디? 게스트하우스 TOP20

    - Advertisement -

    ‘2021 우수 서울스테이’ 신청 모집, 경쟁률 4:1 넘어
    1차 서류평가 30%, 2차 현장평가 70% 반영하여 최종 20개소 선정
    선정된 숙소 당 사업비 최대 200만 원 지원, 대체숙박업의 질적 성장 기대



    우수 서울스테이 인증마크 / 출처 = 서울관광재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맞고 있는 숙박업계의 활성화와 질적 성장 지원을 위해 ‘2021 우수 서울스테이공모를 진행하여 최종 20개소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스테이는 서울시 소재의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이 등록할 수 있는 서울시의 숙박 브랜드다. 현재 총160여개의 업체가 등록되어 운영물품과 홍보물 및 문패, 교육 프로그램, SNS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고 있다.

    서울스테이로 등록하는 방법은 홈페이지(stay.visitseoul.net)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신규 숙소 등록’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우수 서울스테이선정은 타 업체들과 차별화를 도모하고,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업체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였다

    지난 630일부터 약 한 달간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한옥체험업에 등록한 서울시 소재 숙소 중, ‘서울스테이등록 숙소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했다. 그 결과 총 84개소가 신청하여 4:1 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신청한 업체를 대상으로 1차 서류평가, 2차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되었다. 1차 서류평가에서는 우수 서울스테이 기술서 및 우수 서울스테이 현황 조사표 등 제출 서류를 바탕으로 평가했다.

    2차 현장평가는 서류평가를 과한 31개 숙소를 숙박 및 관광업계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시설 및 위생관리, 고객 서비스, 특화 서비스, 소방안전 관리 및 운영능력과 사업 추진의지 총 5개 분야에 대하여 심사를 진행했다.

    서류평가 점수와 현장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20개소를 선정하였으며, 최종 결과는 서울스테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20개소에게는 업체당 최대 2백만 원의 지원금과 SNS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원 비용은 홍보마케팅, 인테리어, 방역 비용 등 해당 사업과 관련하여 다양한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종 선정된 숙소 대상으로 ‘2021 우수 서울스테이인증패도 제공할 예정이다.

    비빔밥 게스트하우스, 혜화 1938 / 출처 = 페이스북

    이외에도 우수 서울스테이선정 숙소는 서울스테이 SNS를 통해 홍보된다. 하반기 서울스테이 아카데미 진행 시 선정 숙소를 우수 사례로 공유, 운영자 스토리 발굴을 통한 브랜딩 지원 등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된 곳은 ▷언더클라우드 ▷퍼즐스테이 ▷아임그린 ▷비빔밥 게스트하우스 ▷나루게스트하우스 ▷혜화1938 ▷하이얀 ▷응정헌 ▷채효당 ▷복합한옥공간 곳 ▷하노크북촌 ▷바닐라3스위트 ▷고운 ▷스페이스휴 ▷연330 ▷비바라비다 ▷벙크게스트하우스 ▷문 게스트하우스 ▷화웬하우스 ▷루민북촌이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업체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확대하고자 올해 처음 우수 서울스테이를 선정했다”며 코로나로 인해 어려 이 시기에 업체들에게는 향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질적인 성장을 하는 계기, 이용객들에게는 안심할 수 있는 서울 관광숙박 환경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해린 여행+ 인턴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