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커플 한소희♥송강 다녀간 <알고있지만,> 촬영지 4

    - Advertisement -

    JTBC 토요스페셜 <알고있지만,>

    술대학 조소전공 학생들의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 <알고있지만,>이 MZ 세대 중심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2일 스트리밍 영상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알고있지만,>은 한국 포함 아시아 7개국에서 넷플릭스 티비쇼 카테고리 부문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청춘들의 연애를 진솔하게 담아내 설렘과 공감, 그리고 흑역사가 떠올라 후회까지 불러일으킨다는 평이 주를 이룬다.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필자의 눈에는 촬영지가 먼저 들어왔다. 특히, 지난 24일 방영된 6화에서는 캠핑장에서 호텔까지 다양한 배경으로 에피소드가 펼쳐졌다. 촬영지 투어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주목, 나중을 위해 지도 앱에 저장은 필수다.


    여유도예공방

    전남 여수시 만성리길 53


    극 중 유나비(한소희 분)의 이모가 머무는 공방으로 등장하는 이곳은 창밖으로 아름다운 남해 바다가 펼쳐진다. 커다란 통창으로 쏟아지는 자연광이 쏟아져 여유롭고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곳은 실제로 도예 공방으로 운영하는 곳이다. 만성리 해수욕장에 위치한 여유도예공방에서는 바다를 보며 도예체험을 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여유도예공방 공식 인스타그램 (@yeouceramic_experience)

    체험은 공방 내 체험과 찾아가는 도예체험으로 나뉘며, 어린이집, 유치원 등 20인 이상 단체는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는 도예체험을 이용할 수 있다. 공방에 문의해보니 현재는 거리두기 시행 관계로 예약을 받고 있지 않으며, 추후 예약이 재개되면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를 통해 알릴 예정이라고. 바다를 보며 즐기는 도예 체험은 점토를 뜯고 주무르고 두드리며 자연스럽게 내적 긴장을 해소할 수 있다.


    3917마중

    전남 나주시 향교길 42-16


    유나비(한소희 분), 박재언(송강 분), 양도혁(채종협 분)이 삼자대면을 한 이곳은 6화 예고에서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양도혁의 할아버지가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로 등장하는 이곳은 3917마중의 목서원이다. 나주읍성 금성관에서 나주 향교 쪽으로 10분 정도 걷다 보면 3917마중을 찾을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지도

    3917마중에 들어서면 총면적 4,000평 대지 숲과 야외공간이 펼쳐지며 4채 모두 독채 운영으로 개인 별장 체험을 할 수 있다. 새롭게 건물을 지은 것이 아닌 1939년에 지어진 구한말 만석꾼, 한일 의병장의 고택을 원형 보존한 점이 독특하다. 근대문화유산인 이곳에서는 하룻밤 세도가 체험이 가능해 하나의 역사 박물관 개념으로 방문해도 좋다. 웰컴 음료로 나주 배 한상을, 어메니티로 나주배 쪽비누 및 천연 벌레 퇴치제를 제공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76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가득한 이곳의 정체는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앰배서더 펜트하우스. 84평 크기의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객실 내 전용 엘리베이터와 계단이 있다. 창의적인 공간 설계로 유명한 건축 스튜디오 올슨 쿤딕의 디자인으로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공식 홈페이지

    32층에는 침실과 옷장, 욕실이, 33층에는 거실과 다이닝 공간, 뮤직룸이 꾸며져 있어 노래를 부르며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거실을 비롯해 침실, 사무공간, 욕실에서 보이는 한강 전망은 놓칠 수 없는 포인트로 꼽힌다. 또한 뱅앤올룹슨의 시그니처 스피커 ‘베오랩50’ 제품을 포함한 최고급 스피커들이 객실 곳곳에 비치돼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홀통해수욕장 캠핑장

    전남 무안군 현경면 오류리 산 1-8


    유나비와 양도혁이 글램핑을 즐긴 곳은 전남 무안에 위치한 홀통해수욕장의 캠핑장이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임시 폐쇄 중이지만 8월 중순 재오픈 예정이다. 드라마 속에서 등장한 이 스폿은 재오픈 때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캠핑장이다.

    이미지 출처 = 홀통캠핑장 인스타그램 (@ht_camping)

    신규 캠핑장은 기존 캠핑장에서 선착장 방면으로 도보 2~3분 올라가면 좌측에 자리하고 있다. 홀통해수욕장의 일몰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매력적은 스폿이다. 기존 캠핑장 가격은 1박 35,000원, 무박 15,000원으로 전기 사용 포함 기준이다. 반려견과 함께 입장이 가능하며 예약은 홀통캠핑장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정미진 여행+ 에디터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