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숨은 비경’ 여름 휴가 만끽할 충남 관광지 65곳 추천

    - Advertisement -

     
      충청남도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파가 적고, 청정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도내 관광지 65곳을 소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줄어들어 국내 관광지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소규모·개별로 여행하기 좋은 자연 관광지를 다녀보는 것도 알찬 여름휴가의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취지에서다.
     



    청정 자연에서의 여름 휴가 : 언택트(비대면) 관광지 40

    공주 금학 생태공원 둘레길 / 출처 : 충청남도

      
      인파가 적은 비대면 관광지 40곳 중 자연경관이 두드러지는 야외 관광지로는 공주 10경 중 하나로 풍광이 빼어난 공주 금학생태공원 수원지 둘레길, 89월 만개한 선홍빛 배롱나무 꽃과 전통 건축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서천 문헌서원·천년솔 바람길, 해돋이와 해넘이를 모두 볼 수 있고 갯벌 체험이 가능한 홍성 죽도 등을 선정했다.



    서천 문헌서원 / 출처 : 충청남도


      마음을 치유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관광지로는 아산 영인산자연휴양림, 청양 칠갑산도립공원, 금산 산림문화타운, 서천 국립 희리산 해송 자연휴양림, 서천 장항송림산림욕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외암 민속마을 / 출처 : 충청남도


      먹거리·체험거리가 있는 테마형 관광지로는 조선 시대 저잣거리가 조성되어있는 아산 외암민속마을, 서산 해미읍성,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의 촬영 세트장을 둘러볼 수 있는 논산 선샤인랜드와 푸른 초원이 펼쳐진 예산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등이 있다.





    남들은 잘 모르는 충남만의 매력 : 숨은 관광지 25

    계룡 입암저수지 / 출처 : 충청남도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비경 25도 소개한다. 메타세쿼이아와 단풍이 붉게 물들면 이국적인 느낌이 일품인 계룡 입암저수지, 윈드서핑과 수상스키 등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고 야경이 아름다운 논산 탑정호·수변생태공원, 그리고 한때 상업의 중심지였으나 쇠퇴한 뒤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서천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등이 선정되었다.


    공주 메타세쿼이아길 / 출처 : 충청남도

     
      , 공주 메타세쿼이아길, 청양 지천구곡, 예산 슬로시티 대흥, 태안 옹도, 금산 금성산 술래길, 부여 외산 반교마을, 서산 웅도, 아산 에코힐링 맨발 황톳길 등 자연을 가득 품고 있는 장소들도 가볼 만한 숨은 관광지로 꼽았다.







    청양 지천구곡 / 출처 : 충청남도


      도는 이번에 선정한 관광지 65선을 안내 책자로 만들어 찾아가는 관광 홍보전 운영 및 국내 박람회 참가 시 활용하고, 전자책(e-book)으로 제작해 충남문화관광 누리집에 게재할 예정이다.

      또한, 충청남도 공식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홍보하고, 관광지와 연계한 체험형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등 도내 관광객 유치에 힘쓸 계획이다.
     
      허창덕 도 관광진흥과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국민들이 다양한 매력을 가진 도내 관광지에서 고즈넉한 여유와 낭만을 즐기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앞으로도 관광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지속 발굴·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수아 여행+ 인턴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