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일상 회복” 전국 숙박할인권 와르르 쏟아진다

    - Advertisement -


    사진= 언스플래쉬

    단풍이 고운 계절에 여행 애호가들에게 반가운 행사가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정부의 숙박할인쿠폰 지원 사업이 1년 만에 재개된다.
     
    4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맞춰 국내 숙박할인쿠폰을 제공하는 ‘ESG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사업의 전국편 1가 오는 9일부터 가동된다고 밝혔다.
     
    숙박할인쿠폰 지원 사업은 지난해 8월과 11월에 52만 여 명을 대상으로 숙박할인 혜택을 제공해 지역관광업계 활성화에 기여했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으로 11월 이후 사업이 중지됐다. 1년 만에 다시 시작하는 올해 숙박대전은 2만 원과 3만 원 2종의 쿠폰을 발행한다. 47개 온라인여행사를 통해 28000여 개 숙박시설이 참여하는 등 참여업체 수가 전년대비 2배 이상 대폭 확대됐다.
     



    2021 대한민국 숙박대전 포스터. /사진= 한국관광공사

    쿠폰 발급은 9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사업에 참여하는 온라인여행사를 통해 국내 숙박예약 시 할인쿠폰을 1인당 1회에 한해 선착순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투숙기간은 연말연시를 제외한 119~1223기간으로 한정한다.
     
    쿠폰 발급과 사용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거나 예약 취소 등으로 사용하지 못하면 자동 소멸되며, 수량이 남아있을 경우 오전 10시부터 재발급 받을 수 있다.
     
    이번 전국편 행사에 앞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10개 광역자치단체와 협업해 특별 할인쿠폰을 7만 장 규모로 발행하는 지역편이 지난 1~3일 선보였다.
    전국편 1부의 쿠폰 발급 규모는 130만 장으로, 숙박비 7만 원 이하일 땐 2만 원 권, 숙박비 7만 원 초과할 땐 3만 원 권을 사용할 수 있다. 할인 적용 시설은 호텔, 콘도, 리조트, 펜션, 농어촌민박, 모텔 등 국내 숙박시설이며, 미등록 숙박시설과 대실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다.
     
    아울러 본격 행사 시작에 앞서 각 온라인여행사 누리집에서 오는 8일까지 참여 가능한 대한민국 숙박대전 사전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다양한 경품 혜택과 대한민국 구석구석여행정보 제공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쿠폰 사용방법, 발급채널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내 숙박할인쿠폰 안내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사진= 언스플래쉬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사회적 가치의 선도적 실천을 위해 친환경·상생·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연계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친환경 여행문화 확산을 위한 친환경 숙박상품 기획전 장애인 고객 콜센터 및 카카오톡 채널 개설을 통한 장애인 전담 지원체계 구축 및 문화누리카드예약자 대상 경품이벤트 중소여행사 판촉 지원을 위한 중소전문관(15개사 입점) 별도 운영 등이 있다.
     
    한국관광공사 마정민 국민여행지원팀장은 지난해 사업이 중단된 이후 오랫동안 기다린 관광업계가 조속히 회복하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중소여행사를 중심으로 숙박대전 참여업체들의 판촉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내년 초 전국편 2부도 실시 예정이며, 이 사업을 통해 코로나에 지친 국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가 여행의 즐거움을 누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예신 여행+ 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