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도 된다고? 요즘 여행 트렌드라는 ‘취향 저격 숙소’

    - Advertisement -


    제공 : 여기어때


      숙박 앱 이용자의 검색 트렌드가 여행지에서 취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여기어때는 이용자들이 방문할 여행지보다 자신의 취향과 이용 목적에 따라 숙소를 선택하는 경향이 뚜렷해졌다고 밝혔다.


    방문 목적・개인의 취향 우선시, 왜?

    출처 : Unsplash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5일까지 여기어때의 상위 검색어 100개를 분석한 결과, 이중 이용자의 취향 중심 키워드 검색량이 전체의 22%를 웃돌았다. ‘서울이나 부산같은 여행지가 아닌 게임’, ‘키즈’, ‘애견 개별적 이용 목적과 취향을 반영한 검색이 증가했다는 의미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 포인트가 늘어난 수치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며 대면 활동을 자제하고 숙소를 개인적 휴식 공간으로 사용하는 수요가 늘었다. 여기어때는 이 점에서 숙소가 위치한 여행지가 아닌 방문 목적과 개인의 취향이 우선되는 것으로 해석했다.



    검색량 증가한 키워드는
    ‘게임’과 ‘키즈’, 그리고…

    출처 : Unsplash

      검색 순위가 급등한 키워드는 게임과 키즈 부분이었다. 검색어 게임의 경우 900위 밖에서 85위로 오르며 834계단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 외 배그(배틀그라운드)’834위에서 64위로 올라섰고, ‘PC’의 검색어 순위는 281위에서 3위까지 상승했다.
     
      ‘키즈’(7464)는 물론이고, 아동 동반 방문객을 위한 시설을 갖춘 키즈 펜션’(9782), ‘키즈 풀빌라’(16798)도 순위 변동 폭이 컸다.
     

    출처 : Unsplash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휴가, 펫캉스를 위해 애견’, 애견동반’, 애견펜션 등의 검색 키워드들도 상위 100위 안에 포함됐다. 숙소가 갖추고 있는 개별 부대시설도 주목받으며, ‘풀빌라’, ‘파티룸’, ‘노래방’, ‘스파등의 검색 비중도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영화관에 방문하는 대신
    대형 스크린이나, 넷플릭스 등의 ‘OTT 서비스를 구비한 숙소를 방문하는 추세도 늘었다. , 맛집 음식을 포장해 입실하며 여행의 아쉬움을 달래는 경우도 증가했다.
     




    출처 : Unsplash

      여기어때 측은 숙소는 개인의 취향대로 머무는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한층 더 발전하고 있다 다채로운 여행객의 목적과 필요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수아 여행+ 인턴기자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