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가 달라” 뷰 좋다고 소문난 수도권 카페 4

    - Advertisement -

    집, 회사, 집, 회사… 비슷한 풍경을 눈에 담다 보면 지루하다는 생각이 떠오르기 마련이다. 일상이 싫증 난다고 무작정 여행을 떠날 수도 없는 요즘, 근교에 위치한 전망 좋은 카페들은 꽤 괜찮은 여행지라 할 수 있겠다.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 위치한 카페들 위주로 고른 지난번 콘텐츠에 ‘수도권에 위치한 카페도 궁금하다’라는 댓글에 영감을 받아 기획해봤다. 이번에 정한 필터는 세 가지. 네이버 플레이스 평점 4점 이상, 풍경이 남다르고, 서울, 경기, 인천에 위치하는 카페로 골라냈다. 시원한 전망은 물론,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가 있는 카페 5곳을 소개한다.


    강 view

    라온숨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146

    북한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이곳은 시원하게 뚫린 통창이 시선을 이끈다. ‘라온숨’은 즐거움을 의미하는 순우리말 ‘라온’에 ‘숨’을 붙여 만든 이름으로 즐겁게 숨 쉴 수 있는 공간이라는 뜻을 담았다. 현재 층마다 다른 컨셉으로 운영 중이다. 1층은 식물관, 2층은 카운터 및 리버뷰, 3층과 5층은 노키즈 존으로 운영하며 각각 갤러리관, 캠핑관이다. 4층은 대관&포토존이며 루프탑은 준비 중이다. 9월 25일까지 3층 갤러리관에서 김인영 작가의 개인전 ‘유도된 이동’을 만나볼 수 있다.

    베이커리 카페답게 빵과 커피 라인업이 풍성하다. 에프리콧 크루아상, 딸기 크루아상 등 다양한 종류의 크루아상을 필두로 쿠키, 샌드위치, 페이스트리 등 주로 바삭한 종류의 빵 메뉴를 만든다.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등 기본 커피 메뉴에서 달콤한 연유를 넣은 베트남식 커피인 카페 사이공, 고소한 맛이 일품인 흑임자 커피까지 꽤 다양한 종류의 커피류를 선보인다. 커피를 먹지 않는 손님들을 위해 쑥크림라떼, 키위라떼, 트로피컬 에이드 등 논 카페인 음료 메뉴도 갖췄다. 아메리카노가 7천 원으로 타 카페 대비 저렴하지 않지만 가격이 있는 만큼 편하게 쉬다 올 수 있어서 만족한다는 후기가 눈에 띈다.

    50m
    지도 데이터

    x

    © NAVER Corp. /OpenStreetMap
    지도 확대

    지도 확대/축소 슬라이더

    지도 축소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
    시,군,구
    시,도
    국가


    남산 view

    때가이르매

    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 8 4층

    서울의 랜드마크 남산타워는 워낙 높은 곳에 위치하다 보니 여러 장소에서 발견할 수 있다. 카페 때가이르매는 남산타워와 꽤 가까운 거리인 용산구 남영동에 위치한다. 덕분에 낮에도 밤에도 매력적인 남산타워를 크게 볼 수 있다. 여러 남산 뷰 카페 중 이곳을 소개하는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인테리어. 전체적인 조도는 낮게 설정했지만 큰 창문과 독특한 형태의 조명들을 설치해 이국적이면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사진이 잘 나오는 건 당연하고 창밖에 펼쳐지는 남산타워와 아담한 건물들을 바라보며 차분히 생각에 잠길 수 있다.

    카페 때가이르매의 디저트와 음료는 그림책에서 나올 것만 같은 비주얼이 특징이다. 흙 사이에 덩그러니 놓인 돌처럼 보이는 녹차 케이크, 진한 맛이 일품인 바스크 치즈 케이크, 달콤한 라즈베리가 올라간 쇼콜라 케이크 등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 케이크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케이크 층을 높게 쌓아 사이즈가 큰 편이고 가격은 8천 원에서 9천 원 대다. 음료는 커피, 티, 소다 및 에이드, 우유를 바탕으로 한 디카페인 라테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믹스베리 에이드, 레몬에이드 등 에이드 메뉴에 생과일이 들어가 있어 진하다는 평이다. 아메리카노 5천 원, 믹스베리 에이드 7천 원으로 카페인이 들어가지 않은 메뉴들이 조금 더 가격이 높다.

    50m
    지도 데이터

    x

    © NAVER Corp. /OpenStreetMap
    지도 확대

    지도 확대/축소 슬라이더

    지도 축소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
    시,군,구
    시,도
    국가


    바다 view

    바다앞테라스

    인천 중구 은하수로 10 더 테라스프라자 5층

    도시에서의 일상은 잠시 잊고 휴식을 즐기고 싶을 때 우리는 제주도를 떠올리곤 한다. 제주도는 너무 멀고, 근교에서 휴양지로 떠난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영종도로 향해보자.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서해 바다가 펼쳐지는 루프탑이다. 햇볕을 가릴 용도로 설치해둔 천막과 파라솔이 해외 리조트를 연상하게 만든다. 루프탑 외에 실내 공간에도 큰 식물이 많아 아늑하고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아이보리 컬러와 원목 가구, 라탄 소품이 깔끔하게 조화를 이룬다. 해가 지면 옥상에 있는 한라봉 나무 앞은 가장 인기 있는 포토존으로 변신한다. 조명이 켜진 귤 나무는 어떤 계절에 보아도 크리스마스를 떠올리게 만든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생과일주스. 제철 과일 하나를 통으로 갈아 만든 것이 특징이다. 현재는 파인애플 주스를 판매하고 있다. 과일 본연의 맛은 물론이고 한 잔만으로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생과일주스 외에 커피, 라테, 요거트, 에이드, 허브티 등 다양한 음료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스페셜 브루잉커피는 세 가지의 원두 중 선택할 수 있다. 장미향과 열대과일의 질감이 특징인 ‘카사훈 제보’, 과일향과 캐러멜의 달콤함이 특징인 ‘윌슨 센튜리옹’, 바닐라 초코의 진한 달달함이 특징인 ‘와이칸’을 구비해 커피 마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생과일주스 6천5백 원, 스페셜 브루잉 커피는 핫 8천 원, 아이스 9천 원이다.

    50m
    지도 데이터

    x

    © NAVER Corp. /OpenStreetMap
    지도 확대

    지도 확대/축소 슬라이더

    지도 축소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
    시,군,구
    시,도
    국가


    한옥 view

    위해브투데이

    경기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23번길 26 2층

    한국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건축물, 아시다시피 한옥이다. 수원 화성행궁 바로 옆에 위치한 카페 위해브투데이에서는 고즈넉한 한옥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가로로 넓게 뚫린 창과 큰 정사각형 창이 포인트다. 최대한 많은 손님들이 한옥 뷰를 누릴 수 있도록 창 근처에 의자와 테이블을 주로 배치한 점이 눈에 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베이지, 브라운으로 꾸며진 실내는 창밖의 나무와 조화를 이루며 마음을 차분하게 만든다.

    가능하다면 날씨가 맑은 날 이곳을 방문하길 추천한다. 햇빛이 쨍쨍한 날이면 베란다에 테이블과 의자를 설치하기 때문. 시그니처 음료 메뉴는 브라운 치즈를 올린 비엔나커피 ‘위해브 비엔나’, 쑥떡으로 만든 스무디 ‘위해브치노’, 리치가 들어간 상큼한 에이드 ‘위해브에이드’, 커피를 곁들인 코코넛 스무디 ‘코코넛카페치노’로 총 네 가지 종류다. 특히 에이드가 맛있다는 평이 많다.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를 만들고자 고민한 흔적이 엿보인다. 디저트는 앙버터 크로플, 부추크림치즈가 올라간 바질크로플, 브라운 치즈 크로플, 그리고 시그니처 디저트인 에그 파이를 선보인다. 가격은 위해브에이드 6천 8백 원, 에그 파이 4천8백 원이다.

    50m
    지도 데이터

    x

    © NAVER Corp. /OpenStreetMap
    지도 확대

    지도 확대/축소 슬라이더

    지도 축소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
    시,군,구
    시,도
    국가

    사진 출처 = 네이버 지도 각 카페 업체 사진

    정미진 여행+ 에디터


    -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