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갑’ 저가항공 휴양지 베스트5

    - Advertisement -

    보라카이 해변 일몰 [사진출처=픽사베이]

    “저가항공 신공 아시는지. 초간단, 초알뜰 노하우다. 방법? 저가항공만 타면 된다. 요즘, 이벤트 기간엔 반의 반값에 갈 수 있어 가왕(가성비 끝판왕)으로 불리는 이 여행, 요즘은 코스도 명품이다. 도전해 보시길.”


    ■ 스카이스캐너 추천, 저가항공 여행지

    결국 문제는 ‘주머니’ 사정이지요. 얄팍합니다. 하지만 좌절하지 맙시다. 가볍게 비싸지 않게 떠날 수 있는 노하우, 그게 바로 ‘저가항공 신공’이거든요.

    방법도 간단합니다. 원래 가는 항공편, 저가항공사(LCC)로 바꿔 타면 끝이거든요. 싼게 비지떡도 아닙니다. 요즘 저가항공 노선 장난이 아니거든요. 마침 스카이스캐너가 ‘저가항공으로 갈 수 있는 명품 여행지’를 소개한 내용이 있습니다. 휴가철 코앞인데, 무조건 대형 항공사 고민할 필요, 없습니다. 비행기 좀 작으면 어떻습니까. 싸다는데.

    1) 하와이 호놀룰루, 알로하! 지상천국

    하와이 오아후 섬 (사진출처 = flickr)

    하와이 오아후섬 [사진출처=픽사베이]

    하와이. 대한항공, 아시아나, 하와이안항공 정도를 떠올릴 테지만 천만에. 진에어가 납신다.

    하와이는 두말할 필요가 없는 곳. 응팔(응답하라 1988년) 복고 분위기를 타고 ‘신혼여행지’로 뜬 것뿐만 아니라, 와이키키 해변, 럭셔리 리조트로 너무나 잘 알려진 곳이다. 북적한 오아우섬은 대자연과 최첨단 시설이 공존한다.

    마우이섬뿐만 아니라 화산섬으로 유명한 빅아일랜드와 카우아이섬으로 바로 날아가면 된다.

    마우이섬에는 돈으로는 환산할 수 없는 귀중한 곳으로 꼽히는 할레아칼라 화산이 위치한 할레아칼라 국립공원, 고래를 볼 수 있는 파파와이 포인트가 백미.

    빅아일랜드는 화산 트레킹 코스가 잘 정돈되어 있는 아카카 폭포 주립공원과 세계에서 가장 큰 천체망원경이 있는 마우나케아 천문대가 버킷리스트다.

    ▷ 진에어 하와이 투어 Tip
    진에어는 인천~호놀룰루 노선에 중대형 기종인 B777-200ER(393석)를 투입하고 있다. 호놀룰루행 여객기는 월·수·목·토·일요일 등 주 5회.

    비행시간은 약 8~11시간 소요. 마침 진에어가 정기 세일을 통해 ‘진마켓’에서 왕복 항공권을 최저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평균 예약률은 92%.

    2) 필리핀 보라카이, 투명한 바다에 풍덩

    보라카이 해변.

    보라카이 해변, 사진=flickr

    예전엔 두 번 갈아타야 갈 수 있었던 보라카이. 역시나 진에어가 떴다. 보라카이는 필리핀에서도 때묻지 않은 자연환경, 해변의 노천 식당과 바, 럭셔리 리조트부터 부티크까지 모든 것을 갖춘 힐링 포인트다.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2월부터 5월까지지만 지금도 노려볼 만하다.

    보라카이로 향해야 하는 이유는 충분하다. 하얀색의 파우더리한 모래 해변 위를 거니는 청량감.

    에메랄드 바닷물에서 수영도 하고, 선베드에 누워 청명한 하늘과 바다가 맞닿은 풍경을 바라보며 책을 읽는 해방감. 일광욕에 빠져 있다 보면 그야말로 여기가 천국이다.

    그리고 이어지는 저녁. 세일링 보트를 타고 바다 위에서 맥주와 함께 감홍빛으로 물드는 노을을 감상한다. 진에어 아니라 진에어 할아버지라도 타고 달려가야 할 듯싶다.

    ▷ 진에어 보라카이 투어 Tip
    인천~보라카이(칼리보)와 인천~하노이 노선은 B737-800 항공기를 투입해 주 7회 스케줄로 운항 중. 두 노선 모두 매일 오전 인천을 출발해 정오를 전후해 현지에 도착한다.(현재는 운휴중. 휴가철 상황봐서 재운항 결정) 

    3) 베트남 다낭, 낭만적인 해변 산책

    베트남 호이안 [사진출처=픽사베이]

    미케 해변, 사진 = flickr

    미케 해변, 사진 = flickr


    이번엔 제주항공이 뜬다. 포인트는 작년 인기 급증세를 탄 베트남 다낭. 그러니 볼 것 없다. 하노이와 남부의 호찌민 가운데에 자리한 다낭은 아름다운 항구와 휴양지로 정평이 나 있다.

    인터파크투어를 통해서는 작년 한 해 동안 무려 217%라는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한 뜨는 여행지 다낭. 깨끗한 데다 치안까지 완벽하니 마음 놓고 가도 된다.

    다낭의 하이라이트는 20km가 넘는 길게 뻗은 백사장과 푸른 물빛을 자랑하는 ‘미케해변’이다.

    다양한 잡지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꼽힌 곳. 산 전체가 대리석으로 이루어진 마블 마운틴, 베트남의 신흥종교인 까오다이교의 총본산인 까오다이교 사원, 해수관음상을 모시고 있는 린엄사 등 관광거리가 많다.

    주변 여행 포인트도 압권. 다낭에서 차로 30~40분이면 또 하나의 매력적인 도시 호이안으로 갈 수 있다.

    ▷ 제주항공 다낭 투어 Tip
    베트남 중부 항구도시이자 휴양도시 다낭에 주 7회(매일) 일정으로 운항한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9시 30분에 출발해 다낭국제공항에 현지시간으로 다음날 0시 35분에 도착하고, 다낭공항에서 새벽 1시 30분 출발해 인천공항에는 오전 7시 50분에 도착하는 일정.

    4) 태국 푸껫, ‘응팔’도 선택한 그곳

    푸껫 방라로드. 사진=flickr.

    푸껫 카타비치, 사진 = flickr

    푸껫은 늘 핫스폿으로 꼽히는 곳. 이곳엔 진에어가 뜬다. ‘아시아의 진주’라 불리는 푸껫. 접근성이 좋은 게 가장 큰 강점이다.

    길게 뻗은 화이트 샌드가 매력적인 빠똥비치와 까따비치, 조용하고 한적한 시암비치와 태국 사람들도 모르는 비밀 해변인 아오산비치 등 아름다운 해변이 줄줄이 늘어서 있는 마법 같은 도시다.

    푸껫타운 중심가의 오래된 중국 건물들을 구경하고,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맛본 뒤 밤이 되면 화려한 나이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

    액티비티를 즐기는 익스트림 마니아라면 제임스 본드 아일랜드로 불리는 카오핑깐, 영화 ‘비치’ 촬영지인 코피피 등으로 호핑투어를 떠나면 된다.

    힐링을 원하신다고? 물론 고민 없이 갈 수 있는 곳 있다. 코랑야이나 산호섬으로 불리는 코해를 강추.

    ▷ 진에어 푸껫 투어 Tip
    놀랍다. 종영된 ‘응팔’ 스태프가 포상휴가로 선택한 곳이 푸껫. 게다가 하필이면 또 진에어로 예약을 하면서 대박 날 조짐이다. 인천~푸껫 노선에는 B777-200ER가 투입돼 주 7회 운항한다.

    5) 일본 오키나와, 일본의 또다른 일본

    오키나와의 자랑 중 하나인 츄라우미 수족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명물 중 하나입니다. 큰 고래상어와 쥐가오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동양의 하와이 오키나와. 렌터카 투어가 뜨면서 자유여행족의 로망인 포인트다. 이곳까지 가는 비용, 한결 부담이 없다.

    10월에 오키나와로 신규 취항한 이스타항공에 이어 진에어가 다시 오키나와에 가세한 탓이다. 한국에서 딱 2시간. 접근성도 탁월하다.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일본의 다른 도시와는 다른 이국적인 풍경도 오키나와만의 매력.

    150여 년 전까지 독립국가였던 류큐왕국의 역사, 독자적인 문화와 음식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것 역시 포인트다.

    푸른 자연과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어 ‘동양의 하와이’라는 별명이 붙어 있다. 코끼리 코를 닮은 만좌모, 세계 3대 수족관 중 하나인 추라우미 수족관, 일본 본토와는 또 다른 느낌의 오키나와 월드 등 볼거리 역시 압권.

    ▷ 진에어 오키나와 투어 Tip
    진에어는 부산~오키나와 노선에 189석 규모의 B737-800 항공기를 투입해 매일 운항한다. 부산 김해공항에서 오전 8시에 출발해 오키나와에 오전 9시 55분에 도착하고, 오키나와에서 오전 11시에 출발해 김해공항에 오후 1시 15분에 도착하는 일정. 단 일요일은 오후 4시에 김해공항에서 출발한다.


    ※ 저가항공 여행 Tip

    개별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예매해도 된다. 하지만 당연히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 있다. 예약 앱을 활용하면 된다. 모바일, 온라인을 통해 호텔과 함께 렌터카까지 한번에 검색할 수 있다. 손품만 팔면 끝.

    - Advertisement -